마인크래프트 짭겜 개발노트 #0

개발노트

2018. 10. 23. 22:32

레벨 디자인 하기 싫다 

+ 절차생성 해볼까? 

+ 이왕이면 3D가 좋겠다 

+ 원하는만큼 이것저것 다 넣고싶다 

==> 마인크래프트 짭겜


이라는 생각의 흐름으로 개발하기 시작했던 프로젝트였다.

기획이 제대로 잡히지 않아서 헤매다가 결국 중단하긴 했지만

만들면서 겪었던 기술적 이슈들은 내가 많은 발전을 할 수 있게 해 주었다.


게임은 완성하지 못했지만 그 경험들은 기록으로 잘 남겨놓고 싶었기 때문에

어떤 이슈가 있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하나하나 소개해 보려한다.


마인크래프트 그거 직각직각 단순한 블록에 그래픽도 조잡하고 만드는거 별거 아니지 않냐?

싶지만 해 본 결과,

그거 만들기 진.짜.겁.나.어.렵.습.니.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