레벨 디자인 하기 싫다
+ 절차생성 해볼까?
+ 이왕이면 3D가 좋겠다
+ 원하는만큼 이것저것 다 넣고싶다
==> 마인크래프트 짭겜
이라는 생각의 흐름으로 개발하기 시작했던 프로젝트였다.
기획이 제대로 잡히지 않아서 헤매다가 결국 중단하긴 했지만
만들면서 겪었던 기술적 이슈들은 내가 많은 발전을 할 수 있게 해 주었다.
게임은 완성하지 못했지만 그 경험들은 기록으로 잘 남겨놓고 싶었기 때문에
어떤 이슈가 있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하나하나 소개해 보려한다.
마인크래프트 그거 직각직각 단순한 블록에 그래픽도 조잡하고 만드는거 별거 아니지 않냐?
싶지만 해 본 결과,
그거 만들기 진.짜.겁.나.어.렵.습.니.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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